캐나다 교환학생은 뭐지?

 

 

 

캐나다의 지역별 교육청이 주관하여 한국 학생들이 캐나다 학생들과 동일한 자격으로 수업이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미국의 교환학생 제도와는 다른 성격입니다. 엄밀한 의미에서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이라기 보다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의 형태를 갖춘 정규 유학프로그램이라고 이해하는 것이 맞습니다. (Int'l Student Program in Canada)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되면 OECD 국가 중 최고 수준의 공립교육 시스템을 갖춘 캐나다에 교육을 받으며 세계인으로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캐나다는 영어몰입교육의 발상지인 만큼 외국인을 위한 [영어습득] 환경이 매우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캐나다 공립학교의 정식 학생 자격으로 정규 수업을 받고 재학, 성적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므로 귀국 후에도 국내 학교로의 복학니아, 특목고 진학에 유리합니다. 미국교환학생 프로그램과 다른 점은 학비 및 홈스테이 비용을 참가자가 지불한다는 것이고, 이때문에 약간의 예산이 더 필요합니다.

 

ㆍ보냄과키움만의 추천 Factor                                                           

   교육청으로부터 3 가정의 호스트 정보를 제공받아 그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유학은  홈스테이가 유학생을 선택하는 형식입니다.                                                                   

 

캐나다 교환학생 프로그램의 장점

 

- 우호적인 캐나다인들과 상대적으로 경제적인 유학비용

캐나다는 OECD국가 중 가장 많은 예산을 공립교육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가하면 우수한 교육시스템을 갖춘 공립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인 미국 사립학교에 비교해서 경제적인 편이며, 교육효과와 결과도 우수합니다. 특히 대부분의 캐나다인들은 이웃과 낯선 사람에 대해 매우 우호적입니다.

 

 

 

 

 

 

 

 

 

 

 

 

 

 

 

 

 

 

 

 

 

 

 

 

 

 

 

 

 

 

 

 

[필자가 트렉킹 중에 만난 캐네디언들, 낯선 이방인에게 활짝 웃으며 마음을 열어주었다. 2006년 밴쿠버]

 

 

- 캐나다 영어는 표준영어

캐나다 영어는 여러 언어학자들이 규정한 것처럼 미국 영어와 동일한 표준 영어입니다. 영국식발음과 미국의 억양이 조화된 캐나다 영어는 고급스런 영어로 말하는 이의 품격을 높여 줍니다.

 

- 우수한 외국어 교육 시스템

이중언어 국가인 캐나다는 국민들에게 영어와 불어를 모두 사용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타 언어권 학생들을 교육하기 위한 제2외국어 교육이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비영어권 국가 출신인 한국학생의 교육 지원이 다른 영어권 국가에 비하여 우수합니다. 외국어몰입교육의 개념이 탄생한 국가가 바로 캐나다라는 사실을 아셨는지요?

 

- 장단기 유학을 위한 좋은 환경

미국 대학은 캐나다 고등학교 졸업을 미국 고교 졸업과 동일하게 인정합니다. 뿐만 아니라 캐나다 대학으로 진학할 경우 고교성적과 토플 성적만으로 지원이 가능하므로 세계적인 명문으로 손꼽히는 토론토대학, UBC, 맥길 대학 등에도 비교적 쉽게 입학할 수 있습니다.

 

-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나라 캐나다

UN은 1994년부터 2002년까지 캐나다를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나라로 선정하였습니다. 이는 교육, 의료보험 등 사회보장제도는 물론 정치적 안정, 소수 민족에 대한 처우, 범죄율 등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인 모든 요소를 반영한 것이어서 명실 공히 세계 최고의 국가라 할 만합니다. 이와같은 환경도 자신의 선택에 따라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되거나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은 당연한 말이겠죠.

 

 

 

 

 

 

 

 

 

 

 

 

 

 

 

 

 

 

 

 

 

 

 

 

 

 

 

 

 

 

 

 

 

 

 

[수업 중에 만난 캐나다 여학생. 헤맑게 웃는 모습이 예쁘다. 우리나라 유학생들이 이렇게 밝은 모습으로 바뀌는 데는 1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 보냄과키움이 함께 합니다.

 

ㆍ홈스테이는, 지원자가 교육청으로부터 세 가정의 정보를 제공받아 그중에서 선택하게 됩니다. 

ㆍ교육청과의 밀접한 협력으로 학생들의 성공유학을 지원합니다.

ㆍ효과적인 학습과 빠른 영어습득을 위하여 한국 학생이 적은 학교로 배정합니다.

ㆍ신원조회를 마친 검증된 홈스테이 가정에서 생활합니다.

ㆍ학생과 현지 호스트 가족, 현지학교 등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습니다.

ㆍ학교 등록 수속 및 학과목 선택, 신속한 학업적응을 카운슬링 합니다.

ㆍ학교 성적 및 국내외 대학진학 등에 관한 상담과 지도를 해드립니다.

ㆍ정규 수업 적응을 위한 특별 ESL 프로그램이 병행됩니다. (현지 학교별 규정에 따라)

ㆍ학생의 학업 및 생활에 관한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정밀 분석하여 보호자에게 전달합니다.

 

◈ 보냄과키움은 유학생이 보다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현지 관리인(교육청 소속)을 통한 학생 보호 및 감독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울러 수시로 학교 적응 및 진로, 고민에 대한 상담 등을 통해 문제가 생기는 것을 사전 방지합니다. 또한, '성적표', '현지보고서' 등을 통해 학생들의 적응 상황을 학부모님들께 전달하므로 안심하고 자녀들을 맡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