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캠프

 

한동안, K-POP 커버댄스가 전세계를 휩쓸 때, 태국에서 영향력있는 교육기업을 경영하는 태국인 친구로 부터 의뢰가 있었습니다. 태국의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K-POP 댄스를 한국에서 배울 수 있는 캠프를 마련해 달라고. 프로그램이 세팅되었을 때, 방콕이 홍수로 곤란을 겪으면서 무산되었습니다. 아쉽지만 이것이 한류캠프를 고민하고 준비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스페인 교육부 초청으로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를 비롯한 지방의 소도시까지 약 7개 도시를 탐방했던 적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로 비유하자면 경상도 혹은 전라도의 중형도시에 해당되는 곳에도 스페인어 학원이 운영중에 있었습니다. 스페인 소도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살가운 지역사람들을 보며 충분히 이런 시골에도 세계 여러 나라의 사람들이 와서 공부할만 하다는 느낌을 갖게 되었습니다. 물론 스페인어가 세계의 많은 인구가 사용하는 매우 영향력 있는 언어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베트남유학협회 회장을 엮임한 Mrs. Hanna의 도움으로 국내 대학에서 개최된 청소년리더십캠프에 베트남 유력인사들의 자녀를 초청했던 경험이 있다. 비즈니스 모델로까지 연결되지는 않았지만 참 의미있는 도전이었고 기회였습니다.

 

쿠바에 살사댄스와 스페인어를 배우는 코스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은 한류캠프를 준비하면서부터 입니다. 쿠바라는 매력적인 나라답게 관광 혹은 교육 프로그램도 참 특이했습니다.

 

누군가의 필요와 요청에 의해서도 그렇지만 스페인 등의 사례를 볼 때 보다 전문적인 한류캠프가 필요합다.

이런 캠프는 경제적인 이득을 얻는 비즈니스 모델이 되기 어렵지만, 누군가 해야 하고 그 누군가나 [보냄과세움]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한류캠프 등과 관련하여 궁금한 분은 하단에 나와 있는 전화 또는 이메일로 문의 주세요.